금융 | 2024.10.24
주식투자사기 피해자 대리하여 약 1억 원 채권가압류 및 실제 추심까지 성공
자신을 투자 전문가라고 소개하며 주식 투자를 유도하였던 이들에게 속아 사기 피해를 당한 의뢰인. 이를 대리하여 채권가압류 진행 및 실제 채권추심까지 성공하며 피해금 약 1억 원을 회수한 사례.
우리 의뢰인은 어느 날 자신들을 투자 전문가라고 소개하며 자신들이 운영하고 있는 주식 거래 프로그램을 통하여 수익을 창출해 주겠다고 하는 이들과 대화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이를 신뢰하여 이들이 운영하는 주식 거래 사이트에 가입한 뒤 금원을 이체하였는데요.
추후 수익이 발생하여 출금을 요청하였으나 이들은 세금 납부를 핑계로 금원 지급을 거절하였고, 주식투자사기에 당했다는 것을 깨닫게 된 의뢰인은 황급히 저희 법무법인 에이앤랩을 찾아 도움을 청하셨습니다.
사건을 담당한 대한변호사협회 인증 형사법 전문 박현식 변호사는 의뢰인과 상담을 진행하며 사건의 경위를 파악해 나가기 시작하였는데요.
이후 신속히 채권가압류를 신청하는 것과 동시에 피해금을 하루빨리 돌려받을 수 있도록 부당이득금을 반환할 것을 요구하는 소장을 작성, 제출하며 의뢰인에게 조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사건을 담당한 전주지방법원 정읍지원에서는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형사법 전문 박현식 변호사의 주장을 인정하여 채권가압류를 인용해 주었고, 본안소송에서도 피해금 전액을 인정받으며 승소하였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해당 가압류를 본압류로 이전, 추심명령을 신청하여 피해금 약 1억 원을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의뢰인은 피해금 회수에 성공하며 평온했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